본문 바로가기
사건사고 뉴스/사회 뉴스

[노 시니어 존 등장] 노키즈존에 이어 노시니어존(60세이상 출입금지) 카페 등장(+단골후기)

by 진실로 2023. 5. 9.
반응형

 

MBC뉴스 캡쳐 사진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출입을 막는 이른바, '노시니어 존' 카페가 등장했다.

 

최근 제주에서, 영유아와 어린이 출입을 제한하는 업소, 이른바 '노키즈 존' 금지 조례안이 발의됐는데,
이번에는 어르신들 출입을 막는 '노시니어 존' 카페가 등장해 온라인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에는,
'노시니어존'이라는 단어 아래 '60세 이상 어르신 출입 제한'이라고 적혀 있다.

사진과 함께 글을 올린 누리꾼은, 

"한적한 주택가에 딱히 앉을 곳도 마땅치 않은, 한 칸짜리 커피숍"이라면서

"무슨 사정인지는 몰라도 부모님이 지나가다 보실까 봐 무섭다"고 적었다.

누리꾼들은 "주인은 안 늙냐", "차별에 정당한 사유는 없다"며 분통을 터뜨렸지만, 

일부는 "가게 사정이나 사장 말도 들어봐야 한다",

"몇몇인간들 때문에 저런거까지 생긴게 이해가되면서도,

부모님있는 입장으로 속상하기도하다"며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 노시니어 존으로 논란이 되자, 해당 카페의 단골이라는 작성자가 글을 올렸다.

평소, 동네 할아버지들이 오셔서 대학생 자녀를 둔 여사장님께

"마담이 이뻐서 온다. 그래서 커피맛이 좋다"는 둥, 성희롱을 일삼았고

단골로 오시는 다른 어르신분들께는 '신경쓰지말고 오셔도 된다고 말했다'고 덧붙혔다.

 

 

 

 

뉴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sPrBfXodYk 

 

 

[사건사고 뉴스/사회 뉴스] - [금연구역 카페 난동] 금연구역 카페에서 흡연하여, 안내했더니..(+후일담)

 

[금연구역 카페 난동] 금연구역 카페에서 흡연하여, 안내했더니..(+후일담)

인천시 서구 석삼동의 한 카페에서, 남성 2명이 흡연을 하여 이에 직원이 양해를 구하자, 난동을 부린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카페는 금연표시판이 있는 카페로, 손님들이 드나드는 출입구 테라

truewomenshow.tistory.com

 

 

반응형